SK플래닛 11번가, 국내 최다 91개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입력 2016-08-25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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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내 입점된 디자이너 브랜드 수는 91개,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온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28회 차, 디자이너 프로젝트 페이지 누적 UV 수는 260만을 돌파하게 됐다.(사진제공=11번가)

SK플래닛 11번가가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으로 패션차별화에 박차를 가한다.

11번가는 해외 유명 콜렉션 뿐 아니라 국내 백화점, 신사동 패션 편집숍 등에서 주목받은 차진주 디자이너의 여성복 브랜드 ‘해프닝’을 91번째로 입점시키며 올 연말까지 100개 브랜드 보유를 목전에 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 내 입점된 디자이너 브랜드 수는 91개,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온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28회 차, 디자이너 프로젝트 페이지 누적 UV 수는 260만을 돌파하게 됐다.

11번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하는 91번째 입점 브랜드 ‘해프닝’의 F·W 콜렉션은, 남성복을 여성스럽게 풀어낸 ‘젠틀우먼(Gentle Woman)’을 콘셉트로 ‘매니시’와 ‘클래식’이 공존하는 의상들을 선보인다. ‘11번가 X 마리끌레르 with 해프닝’ 프로젝트를 통해 ‘마리끌레르’ 9월호 및 11번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F·W 화보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최근 루이비통, DKNY 등 럭셔리 컨템포러리 패션 하우스에서 뮤즈로 활동하는 모델 최소라와, 유명 패션 포토그래퍼 유영규 실장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11번가는 작년 7월 신설한 ‘차별화패션팀’을 주축으로 젊은 10~30대 고객 선점을 위한 패션마케팅에 집중해왔다. ▲비욘드클로젯(고태용), ▲문수권세컨(권문수), ▲렉토(정지연), ▲빈티지헐리우드(서보람), ▲룩캐스트 (김형배) 등 타사에 없는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및 단독상품 기획 등의 성과를 이어왔다.

또 ‘브랜드마케팅팀’과의 협업을 통해 유명 셀럽과 매거진을 활용한 화보 촬영, SNS 콘텐츠 제작 등 색다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SK플래닛 심석 패션 유닛장은 “과거 가격할인, 쿠폰행사 등을 주축으로 일궈온 온라인몰 패션영역이 이제는 오프라인 브랜드 입점,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 마케팅 등 입체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그 동안 오픈마켓에서 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들을 통해 11번가 패션 카테고리의 차별화된 리더십을 꾸준히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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