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거리전기의 한국 공식 총판업체 이지웰페어가 중국 주방가전 브랜드와 총판계약을 체결했다.
이제웰페어는 브랜드 가전 사업 강화를 위해 중국 1위 주방가전 브랜드 조영(Joyoung)과 향후 3년간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1994년 중국 산동성 지난시에 설립된 조영은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로 2015년 기준 매출 1조1880억 원, 영업이익 1450억 원을 기록했고, 2008년 중국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돼 현재 시가총액이 2조7000억여 원에 달하고 있다. 조영은 죽 제조기를 필두로 매 시즌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지웰페어는 조영의 죽 제조기, 스탠드 믹서기와 고속 블렌더 등을 중심으로 국내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며 조영은 12개 카테고리에 주방용품을 갖추고 있다.
정은석 이지웰페어 디지털어플라이언스본부 부사장은 “조영의 제품은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에 기반한 프리미엄 전략과 국내소비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제품으로 더 나은 주방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지웰페어는 중국의 거리(GREE) 브랜드 가전사업에 이어 코스휠(홍콩)과 조영(중국) 등 글로벌 브랜드의 잇따른 총판권 획득을 통해 글로벌 사업 부문은 가전과 스마트 모빌리티를 중심으로 하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