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광동경옥고’ 제품사진. (사진제공=광동제약)
광동제약은 ‘2016 K-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광동경옥고’가 골드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광동경옥고는 올해 새로운 스틱포 형태를 출시하면서 리뉴얼된 패키지로 상을 받게됐다. 특히 스틱포 타입으로 바뀌면서 언제 어디서든 복용할 수 있어 휴대성과 안정성이 향상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상민 광동제약 디자인센터 센터장은 “광동 경옥고의 포장 타입 변경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높여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높은 퀄리티의 품질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드, 골든핀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아시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산업(Industrial),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공간(Space) 세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올해는 미국, 중국, 한국 등 세계 각국에서 1700여개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돼경쟁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