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김치 배달사업에도 진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자사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배민프레시'가 김치 제품 '김치의완성'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치의완성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배추포기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갓김치, 오이소박이 등 5종으로, △저온 숙성 △간편ㆍ숨쉬는 포장 △100% 국내산 최상급 재료 사용 등에서 타사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가장 큰 장점은 김치를 받자마자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숙성돼 있다는 점이다. 약 12~15일 간 저온 숙성시켜 배송받은 후 더 익힐 필요가 없다. 간편 포장도 특징이다. 보관이 편한 용기에 먹기 좋게 잘라져 있어 포기채 꺼내 손수 자를 필요도, 다른 용기에 옮겨 담을 필요도 없다.
또한, 주 재료인 배추는 전라남도 해남과 고창의 고랭지에서, 무는 강원도 홍천에서 공수했다. 전라남도 고창에서는 태양초 고춧가루를 공수했고, 설탕 대신 배와 매실을 썼다. 천일염보다 깨끗한 정제 소금과 목포 수협에서 경매로 구매한 새우육젓을 넣었다.
제품 용량은 1.3kg 짜리와 650g 짜리 두 종류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은 냉장 포장돼 주문 당일 밤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사이에 특수 냉장 차량을 통해 문 앞으로 배달된다.
배민프레시 조성우 대표는 “김치를 현대 가정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해 제공하고자 오랜 기간 정성 들여 준비했다”며 “지난 1년 간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 연구개발하고 배송 테스트를 거치는 등 배민프레시의 제조, 물류 노하우를 총동원한 만큼 건강한 음식을 추구하는 고객분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