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제과)
올해 빼빼로데이가 20주년을 맞으면서 롯데제과는 지난 9월까지 20년간 빼빼로 매출이 약 1조1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빼빼로가 처음 출시된 1983년부터 빼빼로데이가 등장하기 전인 1995년까지 매출은 약 1630억 원이다. 빼빼로데이 이후의 매출이 약 7배 많다.
빼빼로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빼빼로데이는 금요일과 겹쳐 있어 지난해 매출을 뛰어 넘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예상했다.
빼빼로데이는 1996년 지방의 한 여자중학교 학생들이 11월 11일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날씬해지자'고 서로 응원하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11월 11일이 빼빼로데이로 자리 잡으면서 빼빼로 매출도 급격히 늘었다.
한편,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에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년 빼빼로 수익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려운 이웃과 사회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설립에 사용하고 있다.
올해는 지치고 힘든 젊은층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는다는 내용의 공익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