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의 K팝 글로벌 플랫폼 ‘Mwave’가 ‘2016 MAMA(엠넷아시안뮤직어워즈)’의 응원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해 화제다.
1일 CJ E&M 디지털뮤직사업본부에 따르면 Mwave는 오는 12월 1일까지 PC 및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2016 MAMA’ 수상자 선정을 위한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Mwave의 회원 수는 2500만 명에 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5개 언어로 진행돼 전 세계 K팝 팬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투표방법은 MAMA 공식 홈페이지에서 투표를 완료하면 ‘STAR’를 발급받는데, 이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응원할 수 있다. 팬들에게 받은 ‘STAR’의 개수가 가장 많은 순으로 아티스트들의 실시간 랭킹이 정해진다.
Mwave 관계자는 “네티즌의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모비프렌의 블루투스 이어폰 및 K팝 스타의 사인 CD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Mwave는 CJ E&M 음악콘텐츠부문에서 운영하는 K팝 특화 온라인 글로벌 정보서비스다. K팝 뉴스를 비롯해 온라인 팬미팅 ‘MEET&GREET’, 투표 서비스, ‘Live Chat’ 서비스, 비디오 서비스 등과 함께 ‘MAMA’, ‘M COUNTDOWN’, ‘KCON’ 등의 영상과 사진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