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자사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Cafe25)’가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11개월 동안 2000만 잔 이상 팔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한 달 평균 180만 잔, 하루 평균 6만 잔 판패된 셈으로, 카페25 론칭 이전의 원두커피 월 평균 판매수량(50만잔)의 3.6배에 이르는 수치다.
실제로 카페25는 자뎅, 칸타타를 모두 합친 GS25의 원두커피 매출을 견인하며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251.6%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종류별 매출 비중에서는 따뜻한 아메리카노(36%)와 아이스 아메리카노(30%)가 1, 2위를 차지했다. 특히 10월 한달 간 큰컵을 포함한 따뜻한 아메리카노의 매출 비중은 90%에 이를 정도며, 판매 수량 역시 하루 평균 10만 잔을 넘겼다. 회사 측은 날씨가 추워진 영향이며, 향후 카페 25판매점을 늘릴 것을 감안할 때 판매 수량은 더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현재 GS25 점포 가운데 카페25를 판매하는 곳은 4000개, 쟈뎅ㆍ칸타타 등 이외 브랜드 원두커피를 취급하는 곳은 모두 1500개다.
GS25는 카페25 원두커피 2000만 잔 돌파를 기념해 11일부터 카페25 구매 4500명(선착순)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현민 GS25 원두커피 상품기획자(MD)는 “최고급 원두커피 머신과 스페셜티 급 원두를 사용하고도 합리적 가격에 원두커피를 선보인 것이 폭발적 인기의 비결”이라며 “고객들이 언제든지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2년 안에 모든 GS25 점포에서 원두커피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