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워커힐과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 체결
▲14일 광진구 워커힐 호텔 애스톤 하우스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과 SK네트웍스㈜ 워커힐과 간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조규영 아시아나항공 부사장(왼쪽)과 박상규 SK네트웍스㈜ 워커힐 총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14일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 애스톤 하우스에서 SK네트웍스㈜ 워커힐과 마케팅ㆍ홍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조규영 부사장과 SK네트웍스㈜ 워커힐 박상규 총괄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내년 1월 1일부터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상호 마일리지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향후 마케팅과 홍보 과정에서 협업을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아시아나항공과 워커힐은 향후 △아시아나클럽 회원이 워커힐 호텔 숙박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 △‘워커힐 리워즈’ 포인트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환 △양사 우수회원 혜택 상호 제공 △마케팅 및 홍보활동 관련 협업 등을 실시하게 된다. 마일리지의 세부 적립 및 전환 비율은 향후 실무 부서간 협의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조규영 부사장은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항공운송과 숙박 업종을 대표하는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사용 고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기내면세점, 금호리조트, 금호타이어, CGV, 메가박스, 이마트 등 마일리지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