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설빙)
22일 설빙에 따르면 ‘치즈 떡볶이 피자’ 출시 직후 첫 주말인 지난 5일 기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1% 신장했다. 출시일로부터 열흘간(11월 4~13일) 전체 매출 상승률은 20.2%를 기록했다.
한식의 전통적인 느낌을 새롭게 해석하는 ‘모던한식’이 외식의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치즈 떡볶이 피자’가 대중적 음식인 떡볶이를 서양식과 접목해 고급화시키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게 된 요인이라고 설빙 측은 분석했다.
‘치즈 떡볶이 피자’는 우리 쌀 100%로 만들어 더욱 고소한 도우의 담백한 맛과 매콤달콤한 떡볶이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치즈와 매운맛을 동시에 즐기면서 컬래버레이션 트렌드를 충족시켜주면서, 팬 채 제공돼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설빙은 전체 디저트 중 판매율 1위를 차지한 ‘치즈 떡볶이 피자’의 인기에 힘입어 크림소스를 활용한 ‘치즈 크림 떡볶이 피자’를 곧 선보여 기존 떡볶이 시장에 활기와 활력을 줘 시장의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설빙 홍보팀 김동한 팀장은 “떡볶이와 피자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설빙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개발로 고객들은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취향을 고려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