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 브랜드별 11월 누적 주문수량.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에서도 4도어 김치냉장고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40.9%증가했으며, 3도어 김치장냉고의 판매도 18.5% 늘었다. 전체 김치냉장고 판매량 중 4도어 이상의 대형 김치냉장고의 비중은 22%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냉장고는 도어 수가 많을수록 대형으로 분류된다는 점에서 올 겨울에는 대형 김치냉장고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에누리닷컴 브랜드별 11월 누적 주문수량을 살펴보면 대유위니아의 ‘딤채’가 39%로 1위를 차지했으며, LG의 ‘디오스’가 35.7%, 뒤이어 삼성의 ‘지펠아삭’이 21.2%를 기록했다.
에누리닷컴 상품 담당자는 “김장철인 10월과 11월은 김치냉장고의 최대 성수기로 한 해의 김치냉장고 트렌드를 엿볼 수 있고, 내년 수요를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올해는 이미 자리잡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에서도 도어 수가 많은 대형 프리미엄급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