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생활형 O2O 서비스 포털 ‘생활 플러스(+)’를 오픈마켓 형태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3월 오픈한 ‘생활 플러스’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하지만 번거롭게 느껴지는 집안일, 맞춤서비스, 차량관리 등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생활형 O2O 서비스들을 모아 제공하고 있다. 상품검색 DB연동으로 11번가에서 모바일 검색이 가능하고 기존 대비 특가, 쿠폰, 리뷰 포인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제공되며 결제수단도 간편결제 시럽페이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방식을 추가해 확대 제공하는 등 더욱 편리한 O2O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했다.
새로워진 ‘생활 플러스’는 △홈서비스(세탁, 청소, 항균, 인테리어 등) △차량관리(세차, 타이어·부품교체, 수리, 중고차 등) △음식·배달(배달주문, 테이크아웃, 즉석조리 등) △맞춤패션·웨딩(셔츠, 수제화, 명품수선, 웨딩 등) △취미·정기구독(학습, 꽃, 정기배송 등) △렌탈·대여(가전, 유아서적, 모임공간 등)와 같이 6개 카테고리의 37개 분야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별로 다양한 O2O 사업자들이 입점해 있어 소비자로서는 서비스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다. 이용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며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각 입점 O2O 사업자와 연동으로 예약 스케줄 등을 조회해 11번가에서 서비스 신청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모바일 신청 후 전화상담 등을 통해 재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여기에 전국단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O2O 사업자들을 확보하면서 더 많은 고객이 11번가를 통해 편리한 생활형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T멤버십 11% 할인과 OK캐쉬백 2% 적립 등의 기존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며 제공되는 서비스 상품의 수는 약 1400여 개(기존 80여 개)로 이전 대비 14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11번가는 ‘생활 플러스’ 확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모든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과 카드사 15% 할인쿠폰 등 2종의 당일 사용 쿠폰을 증정한다. 여기에 11번가가 추천하는 8종의 추천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1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