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상온 HMR 식품 김치찜 ‘한옥집’ 론칭

입력 2016-12-14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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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이 만화 '식객' 김치찜편의 모티브가 된 김치찜 명가 '한옥집'과 손잡고 상온 HMR 제품을 공동 개발했다.(사진제공=CJ오쇼핑)

CJ오쇼핑이 만화 ‘식객’ 117화의 모티브가 된 서울 서대문 맛집 ‘한옥집’ 본점과 손잡고 상온HMR 형태의 김치찜과 김치찌개 제품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이같은 제품 개발 배경에 대해 1인가구 증가와 ‘반(半)외식’(집에서 맛집 메뉴를 즐기는 것) 트렌드의 영향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이 선보이는 ‘한옥집’의 김치찜과 김치찌개는 1인가구가 선호하는 상온HMR 형태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상온HMR 제품은 멸균밀봉 처리로 냉장고가 아닌 상온에서 최대 1년까지 보관할 수 있어 1인가구, 맞벌이 부부, 캠핑족 등에게 특히 인기있다.

16년 전통의 김치찜 명가 ‘한옥집’ 본점 고유의 맛을 담은 상온HMR 제품은 CJ오쇼핑이 운영하는 CJ몰 맛집 상품 전문관 ‘식품종가 고메’가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 상품은 6개월간 숙성시킨 김치와 큼직하게 썰은 돼지고기에 윤철 김치 장인이 직접 개발한 비법 소스를 더해 새콤하면서도 진한 맛이 특징이다. 1팩이 1~2인분에 해당하는 400g으로 소포장됐으며, 6팩을 한 세트로 구성해 김치찜은 3만5900 원, 김치찌개는 2만9900 원에 선보인다.

CJ오쇼핑 e키즈&쿡사업팀 김익현 대리는 “만화 ‘식객’에 나온 김치찜을 전국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옥집’ 서대문 본점 윤철 김치 장인과 함께 상온HMR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며 “약 6개월 간 10회 이상의 맛 테스트를 거치며 만화 ‘식객’에 표현된 김치찜의 감동, 그리고 서울 서대문 ‘한옥집’ 본점만의 깊고 진한 김치찜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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