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동 도시개발사업지구 A1블록에 친환경 고품격 아파트인‘화성남양 우림필유’를 10월 18일 모델하우스 오픈, 분양한다.
화성남양 우림필유는 지하2층, 지상 15층 6개동 규모로, 공급면적 기준 105㎡(87가구), 127㎡(257가구) 총 344가구를 선보인다.
최근 각종 산업시설 및 택지개발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이 가속화 되고 있는 경기도 화성시는 수도권에 인접한 중심지로서 사회간접시설이 갖춰진 향후 개발 잠재력이 큰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화성남양 우림필유’가 들어서는 화성 남양동 도시개발사업지구는 개발면적 69만㎡규모의 주거중심 택지지구로서 총 2,300여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며, 기존 중심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화성 남양동 도시개발사업지구와 인접해 화성시(남양) 행정타운이 조성될 예정인데, 화성 남양 행정타운은 개발면적만 275만㎡로 주택 1만 4천가구 공급을 통해 총 4만 800여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행정타운 내에는 경찰서, 법원, 등기소, 교육청 등을 유치할 예정이며 복합쇼핑몰과 호수공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따라서 ‘화성남양 우림필유’의 입지는 화성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성 남양동 뉴타운개발계획의 핵심 중심지로서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이내 거리에 있고 주변 대도시와 연접되어 있어 향후 인구증가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성남양 우림필유’는 먼저 남향위주의 합리적인 주거동 배치를 통해 친(親)자연적인 조망권 및 양호한 일조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남향위주의 뉴타워형 세대 평면을 도입해 세대내 채광 및 통풍을 최적화해 입주자의 주거환경을 향상시켰다.
또한 ‘화성남양 우림필유’는 인접단지의 경사면이 높지 않고, 주변에 중•고층 건물이 없어 단지 전체의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단지 레벨을 이용한 단지 내 데크계획을 통해 데크상부에 차가 없는 단지를 실현하고, 맑고 쾌적한 녹지 및 수공간을 조성하는 동시에 미려한 데크곡선을 통해 형성된 커뮤니티몰 등, 주상복합 아파트를 연상시키는 단지설계를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보행축과 연계된 지층 일부를 피로티로 계획하고 주출입 공간을 호텔식 로비공간으로 설치해 외부공간의 활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주출입구의 고급스러움을 연출,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화성남양 우림필유’는 단지로 통하는 출입구를 주출입구와 부출입구로 분리하고, 보행자와 차량의 동선계획 역시 별도로 구분함으로써 보행자의 안정성 확보와 입주민의 단지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동시에 단지내 지상주차 공간을 최소화하는 한편, 지상공간의 녹지화를 통해 거주자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주민공동시설로 경로당, 스포츠시설, 문고, DVD감상실, 보육실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화성남양 우림필유’는 자연친화적 단지조경계획을 통해 도심 속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수변식물과 계절초화를 식재해 자연의 풍부한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매직아쿠아가든(Magic Auqa Garden)과 흐르는 시냇물과 자연석이 어우러진 개울가, 단지 출입부의 단차를 활용한 화계정원 등이 있다.
단지 인근으로 동양초등학교, 남양중학교, 화성고등학교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향후 남양동 도시개발지구내 다수의 학교 시설을 유치할 예정이다.
교통환경으로는 서해안 고속도로 비봉 IC에서 약 4Km,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과천~의왕간 도로를 통해 수원 시내권, 서울 남부권에 차량으로 40분 이내에 진•출입 이 가능하다. 또한 39번 국도를 통해 안양, 평택권으로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77번, 306번, 317번, 338번 도로 등 입체적인 교통망이 형성되어 있다.
우림건설 문화홍보실 김종욱 상무는“화성남양 우림필유는 향후 화성시 신주거중심지로 급부상할 남양동 행정타운과 인접해 있어, 그 수혜를 직접적으로 입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입주시기는 2009년 10월 말 예정이다. 문의) 031-356-8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