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골프의 서비스 티업비전과 지스윙의 역량을 결합해 신성장 동력 확보 발판
브랜드 티업비전 서비스로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는 마음골프(대표이사 문태식)가 지스윙(대표이사 최환동)과의 합병을 발표했다.
양사는 지난 6일 합병을 위한 기본합의서에 서명, 신규 법인명을 마음골프로 하고 현 마음골프의 문태식 대표가 대표직을 맡게 된다.
이번 합병을 통해 마음골프는 업계 2위의 입지를 확고히 하게 된다. 현재 티업비전은 전국에 900여개 매장, 지스윙은 400여개의 매장에서 서비스 중이며 양사의 점유율을 합치면 20%로 껑충 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골프존의 독주를 견제할 수 있는 대형 업체가 탄생하는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점주는 물론 스크린골프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도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마음골프와 지스윙 양사는, 자체 개발 센서로 사실적 타구감을 재현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티업비전과 친환경 에코룸을 내세운 지스윙 프리미엄 등 각 사의 역량이 모여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신규통합법인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판로를 개척하고, 한층 강화된 서비스가 더해지면서 신 성장동력 확보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합병 후 커진 회사의 위상에 걸맞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점주들을 전력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업계 내 합리적인 경쟁 생태계 조성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음골프 문태식 대표는 “이번 마음골프의 지스윙 합병은 국내 스크린 골프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점주에게는 수익 극대화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티업비전과 지스윙의 장점을 결합한 차별화 된 차기 버전의 연구개발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