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880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8% 늘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조941억 원으로 14.4% 늘었고 순이익은 5792억 원으로 23.1% 증가했다.
부문별 실적을 보면 화장품 사업은 매출 3조1556억 원, 영업이익 5781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4.6%, 42.9% 증가했다. 럭셔리 화장품이 고성장을 유지하면서 영업이익률이 18.3%로 전년대비 2.4%포인트 개선됐다.
전략적으로 집중해 육성하고 있는 럭셔리 화장품은 국내 면세점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서 높은 인기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매출이 전년대비 40% 성장, 화장품 내 매출 비중이 69%로 높아졌다. 특히 ‘후’가 매출 1조2000억 원을 넘어서며 전년대비 49% 성장했고, ‘숨’도 럭셔리 전체 채널에서의 선전하고 중국 백화점 매장 확대로 34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82% 증가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1조5945억 원과 영업이익 1869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5.4%, 9.1% 성장했다. 퍼스널케어와 홈케어의 프리미엄화로 영업이익률이 11.3%에서 11.7%로 전년대비 0.4%포인트 상승했다. 시장점유율 또한 1.5%포인트 상승한 37.0%로 업계 1위 입지를 강화했다.
음료 사업은 매출은 1조3440억 원, 영업이익 1159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4.8%, 7.1%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은 8.6%로 전년대비 0.2%포인트 개선됐다. 국내 경기 위축과 김영란법의 영향으로 요식업체의 매출이 감소하는 가운데도 상대적으로 높은 매출 증가로 시장점유율 또한 지난해보다 0.1%포인트 증가한 29.7%를 달성했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올해 목표 실적도 제시했다. 영업이익과 매출액은 각각 9450억 원, 6조5200억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