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링글스가 선보인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출시 한 달 만에 매출액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제품의 캔을 수직으로 쌓아 올릴 경우 63빌딩(지상 249m)의 232배 높이에 해당되는 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4종(오리지날ㆍ사워크림 앤 어니언ㆍ사나쵸 치즈ㆍ사스파이시 그린페퍼)은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옥수수로 만들어 선보인 스낵이다. 옥수수를 갈아 얇게 반죽해 구운 멕시코의 대중적인 간식 또띠아 칩을 구현해낸 것으로, 옥수수 본연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인기비결로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도톰하고 고소한 칩에 깊은 풍미의 시즈닝이 더해져 별도의 소스 없이 풍부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꼽았다. 또 맥주와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며, 간단한 맥주안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이다.
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는 ‘#프링글스또띠아’ 해시태그로 업로드된 게시물이 출시 두 달 만에 1300건을 넘어서며 젊은 세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입증했다.
임동환 프링글스 마케팅팀 차장은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이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옥수수칩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어 기쁘다”며 “트렌디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새롭고 다양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