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슈퍼볼' 광고가 미국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서 판매 중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기아차는 슈퍼볼 광고 '영웅의 여정' 편이 유튜브 '애드블리츠'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으로 알려진 USA투데이 '애드미터'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한 데 이어 유튜브 '애드블리츠'에서도 1위에 올랐다.
기아차 관계자는 "유튜브 애드블리츠와 USA투데이 애드미터에서 동시에 1위를 한 자동차 브랜드는 기아차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애드블리츠는 유튜브가 2008년부터 운영 중인 슈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 플랫폼으로, 참가자가 선호하는 다수 광고에 무제한 투표를 해서 평가하는 방식이다. 올해 조사는 총 77편의 슈퍼볼 광고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됐다.
기아차의 슈퍼볼 광고는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이날 기준 유튜브 조회수 2200만 뷰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