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이 확장 이전 1년 만에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했다.
1일 신세계에 따르면, 기존 파라다이스호텔에 위치했던 부산점은 지난해 3월 센텀시티몰로 이전하면서 10개월 만에 오프라인 기준 매출이 57% 신장했다.
신세계 측은 쇼핑환경, 접근성, MD, 인프라 등이 기존과 차별화되면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의 면적은 총 1만1901㎡(3600평)로, 파라다이스호텔에 위치했던 기존 매장 보다 약 27% 넓어졌다. 매장은 물론 매장간의 간격도 넓어져 훨씬 쾌적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부산 주요 관광지 및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과 바로 연결되어 접근성이 좋고, 3914대의 대규모 주차 시설을 완비해 단체 관광객이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MD도 갖췄다. 럭셔리, 주얼리, 잡화, 화장품 등 약 400여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80개의 신규브랜드가 부산 면세점에서는 처음으로 입점됐다.
특히, 올해 안에 끌로에, 제냐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추가로 오픈 예정으로 관광객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밖에도 세계 최대 규모의 센텀시티 백화점과 패션라이프스타일몰 센텀시티몰과 연계한 쇼핑, 미식 인프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 부산점 관계자는 “기존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센텀시티몰로 이전하면서 부산 주요 관광지와 크루즈 관광 등 관광 접근성이 향상돼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며 “특히 부산 국제영화제를 비롯 영화 ‘부산행’의 흥행으로 내국인 관광 붐이 일어나 외국인 관광객까지 부산 관심도가 높아진 것도 한 몫했다”고 밝혔다.
부산점 확장 이전은 다양한 쇼핑, 문화 경험이 가능한 시설로 부산 관광 인프라 증대에 기여하며 부산 관광산업 발전에도 일조했다. 부산시 발표에 따르면, 2016년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296만 6000명으로 전년 대비 41.9% 증가해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전체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 30.3%를 웃도는 수치로 부산이 타 지역 대비 관광객의 방문 선호도가 급증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이 94만명을 기록, 전년 대비 70.1%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부산은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이 선정한 ‘2016 세계 10대 인기 자유여행지’로 선정되며 싼커 유치에 심혈을 기울인 부산의 위상을 입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