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 달콤커피는 방문 고객 10명 중 1명은 ‘테이블오더 앱’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하는 등 모바일 앱 이용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달콤커피 앱의 테이블오더는 휴대폰을 통해 간편하게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미리 일정 금액을 충전해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테이블오더에서는 매장 방문시 비가청 초음파인 울트라사운드를 통해 자동으로 고객을 인식함으로써 매장선택 등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간소화 하고, 매장 밖에서 선주문을 통해 기다리지 않고 주문한 메뉴를 빠르게 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상시 혜택으로 테이블오더를 통해 5000원 이상 주문시 1회 적립 서비스와 함께 10회 적립시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달콤커피는 테이블오더에 대한 비공개 테스터와 체험단, 그리고 매장이나 온라인 채널에 접수된 고객들의 요청 사항을 반영해 업데이트 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달콤커피는 앱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가업시 테이블오더에서 이용 가능한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충전카드 3만 원권을 비롯한 텀블러, 한정판 문구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치아바타 샌드위치 3종 등 테이블오더 전용 베이커리세트 구매시 아메리카노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성원 달콤커피 대표는 “앱 출시 1년 만에 전체 결제의 10%를 넘어서는 등 지속적으로 앱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고객들이 앱을 활용한 주문과 결제뿐만 아니라 공연과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