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 편.(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인도법인에서 제작한 QLED TV 광고가 5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인도법인에서 제작한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 편이 유튜브 공개 5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 1일 평균 180만 명이 조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광고는 축구 선수의 꿈을 키우던 딸이 아버지의 반대로 갈등을 겪다가 마침내 서로의 진심을 깨닫는 과정을 그렸다.
삼성전자는 “이번 QLED TV 광고가 인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가족간의 사랑을 중시하는 인도 문화를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전략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에서 가족간의 사랑,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여성, 교통 안전 등 인도 사회에서 중요하게 부각되는 가치들을 주제로 한 동영상들로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 시장조사기관 TRA(Trust Research Advisory)가 발표한 ‘2017년 인도에서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에서 1위에 선정됐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인도인들의 공감은 제품 판매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5월 인도 시장에 처음 출시된 QLED TV 판매량은 10월 기준 작년 동급 모델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 인도 시장에서 올해 삼성 TV 매출은 두자릿수 성장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