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10월 한 달간 내수와 수출을 합해 총 1만 744대 판매했다고 1일 전했다. 전년 동월 대비 21.7% 감소한 수치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실적 부진은 역대 최장 기간이었던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 영향이 크다"며 "티볼리 등 주력 브랜드는 꾸준히 판매돼 전년 누계 대비로는 4.7% 증가세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수출도 전년 동월 대비 22.2%의 감소세를 보였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G4 렉스턴 글로벌 선적이 시작되면서 전년 대비 누계 실적 감소세는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쌍용자동차는 기존 차량에 대한 다각적인 내수판매 활성화 전략을 펼치고, G4 렉스턴 유럽시장 론칭과 함께 중남미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수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조업일수 축소로 전체 판매는 줄었지만 주력 모델의 꾸준한 판매로 누계 내수 판매는 증가세를 보인다”며 “G4 렉스턴 해외시장 론칭 확대는 물론 공격적인 영업활동 강화를 통해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