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덕수), SBS(사장 박정훈)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통합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 김덕수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이사장, 박정훈 SBS 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에서 세 단체는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굿네이버스는 참여 지역아동센터 모집 및 프로그램 지원, 사업 모니터링 등 전반적 사업 운영을 담당하게 됐으며,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지역아동센터 지원 및 기획 프로젝트 사업을 위해 6억 5천만 원 지원을, SBS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다양한 성장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양진옥 굿네이버스 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게 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기존부터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서민금융지원, 영세가맹점 지원, 학술지원, 공익활동, 사회복지사업 등을 진행해온 바 있으며 SBS 역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에 강사를 파견하거나 필요한 자원은 연결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