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영국 디지털 마케팅 회사 ‘아톰42(Atom42)’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아톰42는 2007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전문 회사로 특히 검색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전략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아이리스와 함께 BMW미니, 쉘, 도미노피자 등의 디지털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며 자사의 특화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적 방향과 최적의 결과를 보여준 바 있다.
아톰42는 NAH(보험), 매치닷컴(Match.com∙온라인 매칭 서비스), 드링크어웨어(Drinkaware∙자선단체) 등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부터 진행해온 영국 피트니스 기업 ‘프리미어 글로벌(Premier Global)’의 프로젝트의 경우, 온라인 언급 횟수를 약 130%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은 아이리스(전략, 크리에이티브, 리테일 등), 파운디드(Founded∙B2B 마케팅), PSL(가격 전략 컨설팅) 등 앞서 인수한 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캠페인의 실행부터 효과 측정까지 통합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향후 M&A를 지속 추진해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