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코레일)
새로운 자동발매기는 디자인과 구성, 기능을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화면에 표출된 노선별 지도에서 직접 출발역과 도착역을 선택할 수 있어 한눈에 역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특히, 발권과정에서 음성안내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개편해 노약자를 비롯한 교통약자들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대상역은 서울역, 청량리역, 상봉역, 망우역 등 기존역과 강릉, 평창 등 서울~강릉 간 신설역, 영덕역, 강구역 등 동해선 신설역 등이다.
아울러 인천공항 2터미널역, 광명 도심공항터미널에도 새 자동발매기가 설치된다.
코레일은 디자인경영의 일환으로 강릉역 등 서울-강릉 간 신설 6개 역사 여객안내표지에도 역사별 특색을 반영한 특화된 안내표지를 적용했다.
숲과 나뭇잎을 모티브로 건설된 만종∼진부(오대산) 구간은 브라운, 해돋이와 푸른 물결을 모티브로 한 강릉역은 화이트&블루를 적용했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첨단 IT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을 접목해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