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교육 콘텐츠 제작·유통 플랫폼 ‘이음’ 출시

입력 2018-01-26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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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플랫폼 '이음'(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누구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 ‘이음’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컴은 차세대 교육 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음은 한컴이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의 ‘교육 유통’분야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2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선보인 플랫폼이다.

이음은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담당하는 ‘마켓’과 온라인 학습관리 시스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구성돼 교육 콘텐츠 공유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학습지원 기능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 맞춤형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고, 학습 분석 결과를 지능형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학습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전자책 독립출판 플랫폼 ‘위퍼블’과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넷피스’ 등 한컴그룹 솔루션들과 기능적으로 연계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도 가능할 전망이다.

한컴 관계자는 “콘텐츠의 제작자와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 유통 생태계를 조성했다”며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서비스를 계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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