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닷컴이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특수류 위생 허가를 받은 TS샴푸를 선보인다.
중국에서 '육발제' 특수 허가류로 위생허가를 받은 TS샴푸는 영문 제품명 'TALMOSTOP', 중국어로 '帝叶斯洗发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황제가 쓰는 귀한 샴푸라는 의미로 국내 제품보다 원재료 함량 농도가 진해 제조원가도 높게 책정됐다.
이번 론칭을 계기로 TS샴푸는 일반 무역으로 중국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중국 내 백화점, 면세점, 로드샵 등 오프라인에도 정식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장기영 탈모닷컴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중국내 온·오프라인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중국 CFDA 특수류 위생 허가 TS샴푸를 출시해 보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TS샴푸의 국내 인기만큼 유명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탈모닷컴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황치열을 비롯해 배우 송지효, 차인표 등 한류스타들을 내세워 공격적인 중국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탈모닷컴의 TS샴푸는 2014년 홈쇼핑채널을 통해 론칭한 이후 현재까지 1500억원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현재 자사 온라인몰을 비롯해 GS홈쇼핑, CJ오쇼핑, 올리브영, 롯데 롭스, GS25, 롯데백화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