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샵)
GS샵은 모바일앱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관’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용관에선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의사 추천-반려동물 용품 정기배송 서비스’(돌로박스), ‘맞춤습식사료’(펫픽), ‘펫시터’(도그메이트) 등이 대표적이다.
다양한 등급과 종류의 사료 및 간식부터 트렌디한 용품까지 총 2만2000개 이상의 상품이 준비됐다. 펫프렌즈의 상품을 주문할 경우에는 ‘2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서울 일부지역)까지 받을 수 있다. 도그메이트, 펫프렌즈 등은 GS샵이 향후 성장성을 보고 최근 투자를 단행한 스타트업들이다.
지난 2일 ‘반려동물 모바일 전용관’을 첫 오픈한 후 10일까지 순방문자수(UV)는 전년 대비(일반 반려동물 상품 대상) 170% 늘었고, 매출은 100% 증가했다. 협력사별로 전월비 매출 성장률은 400~6000%에 달한다.
GS샵은 전용관 입점 상품을 5만개까지 확대하고, 펫프렌즈의 ‘2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