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광동제약)
광동제약이 솔표 상표권을 인수한 뒤 재출시한 생약소화제 ‘솔청수’가 인기를 얻고 있다.
5일 광동제약에 따르면 솔표 솔청수는 재출시 후에도 첫 달에만 전국 5000곳 이상의 약국 거래망을 확보하고, 판매량도 월 70만 병에 육박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육계, 아선약, 소두구, 고추연조엑스 등 4종의 한방 생약 성분을 기본으로 L-멘톨을 첨가해 위에 부담이 적으면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가진 한방 생약 소화제다. 과거 조선무약 시절 ‘편안한 소화제’란 콘셉트의 TV 광고와 함께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소화불량, 과식, 위부 팽만감, 식체 등의 증상과 식욕부진에 효능이 있다.
광동제약은 지난해 9월 조선무약으로부터 ‘솔표’ 상표권을 인수한 뒤 90년대 인기 소화제였던 ‘위청수 에프’를 지난 3월 재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솔청수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액상 소화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도 약국에서 솔청수를 찾는 고객이 있어 제품 준비 단계부터 약국가의 관심이 높았다"며 ”변함없는 효능과 브랜드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는 솔표 브랜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솔표 솔청수는 1병에 75㎖로 15세 이상 성인 기준 1회 1병 복용을 권장한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