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피파(FIFA) 공식 홈페이지)
스웨덴과 잉글랜의 월드컵 8강 경기가 7일 오후 11시 러시아 사마라 아레나 경기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양 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스웨덴은 이번 경기에도 조별리그부터 유지한 4-4-2 전형을 택했다. 최전방에는 올라 토이보넨과 마르쿠스 베리가 선다. 미드필드진에는 에밀 포르스베리와 알빈 엑달, 세바스티안 라르손, 빅토르 클라에손이 나선다.
수비라인은 루드비히 어거스틴손과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 빅토르 린델로프, 에밀 크래프가 책임지고, 로빈 올센은 골기퍼로 나선다. 스웨덴은 미카엘 루스가 징계 때문에 경기에 빠지면서 크래프가 선발로 나선 것 외엔 변화가 없다.
잉글랜드도 3-5-2 전형을 유지하면서 선발 명단에 큰 변화는 주지 않았고, 해리 케인과 라힘 스털링이 투톱으로 나선다.
애슐리 영과 제시 린가드, 조던 헨더슨, 델레 알리, 키에런 트리피어가 미드필드진에 선다. 스리백은 해리 맥과이어와 존 스톤스, 카일 워커가 지키고 골키퍼는 조던 픽포드가 맡는다.
특히 이번 경기는 잉글랜드가 스웨덴만 만나면 고전한다는 축구계의 오랜 정설인 잉글랜드의 '스웨덴 징크스'가 깨질 것인지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이날 경기는 KBS 2TV, SBS, POOQ, 아프리카TV, 옥수수TV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