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카카오게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한다고 22일 밝혔다.
통합되는 부분은 퍼블리싱 브랜드인 ‘카카오게임 S’와 카카오프렌즈 게임 브랜드 ‘카카오게임 프렌즈’ 등 두 개다. 이를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면 나눠 운영되던 인게임과 영상광고 스플래시를 ‘카카오게임’으로 통일해 적용하게 된다. 또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명에 ‘for kakao’가 제외된다.
이번 개편은 카카오게임즈가 PC 온라인과 모바일 기기를 통해 퍼블리싱, 채널링 등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의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다. 이를 통해 통일된 ‘카카오게임’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자들에게 각인시키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다는 방침이다. 특히 파트너사들의 편의성까지 높임으로써 글로벌 전문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번 브랜드 개편은 글로벌 게임사로 나아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며 “보다 양질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할 수 있는 해외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