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상품 개발ㆍ 구매 데이터 분석해 타깃 마케팅에 활용
롯데쇼핑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을 잡았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오전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상무), 이민규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Division 사업부장(상무)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JBP)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아모레퍼시픽이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 개발 및 행사 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우선 롯데쇼핑 e커머스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헤라, 아이오페 등 대표 브랜드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시즌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판촉 플랫폼을 활용해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 론칭, 뷰티포인트 제휴 등 고객차원에서의 구매 메리트를 증대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김장규 롯데쇼핑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타깃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시도해보지 않았던 사업인 만큼 긍정적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