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화시스템, 한화지상방산, 한화디펜스 등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8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방산 전시회(2018 AUSA Annual Meeting & Exposition)에 통합 전시관을 연다고 8일 밝혔다.
미 육군협회(AUSA, Association of the United States Army)가 주관하는 AUSA 2018은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분야 방산 전시회로서 매년 미국, 독일, 영국, 이스라엘 등 전세계 650여개 주요 방산업체가 참가한다.
한국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418㎡)를 마련한 한화는 ‘지상군의 첨단화에 기여하는 Total Defense Solution’을 콘셉트로 △정밀타격 △차세대 전투차량 △차세대 군 통신망 △대공방어 4가지 분야의 핵심역량을 공개했다.
먼저 정밀타격 zone에서는 천무 다련장 체계와 수출형 K9 자주포가 전시됐으며 대공방어 zone에서는 피아식별장비(IFF) Mode5, 레이저경보수신기(LWR), 비호복합, 한국형수직발사체계(KVLS) 등 항공 및 방공 분야 기술력이 집적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차세대 전투차량 zone의 주요 제품은 AS 21 레드백(REDBACK) 장갑차, 타이곤(TIGON) 6x6 차륜형 장갑차, 국방로봇이다. 지난달 호주 방산전시회에서 처음으로 프로토타입이 공개된 AS 21 레드백(REDBACK) 장갑차(한화디펜스)는 한국 군에서 이미 검증된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차체를 기반으로 방호력, 화력 성능 등을 높인 미래형 궤도장갑차다.
차세대 군 통신망 zone에서는 DMC(Distributed Mission Critical)-LTE, 전술이동통신체계(TMCS: Tactical Mobile Concentrate System)를 선보인다.
미주사업부장인 버나드 샴포 부사장은 “현재 미 육군은 운용 중인 기존 무기체계의 현대화, 첨단화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며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보유한 유도무기, 지상장비, 방산전자 분야 핵심기술 역량을 적극 홍보하여, 미국 시장 진출에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