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국내 최초 PGA투어 정규대회 '더CJ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전 세계에 다시 한 번 CJ 브랜드를 알렸다.
CJ그룹은 지난 18일부터 나흘간 클럽나인브릿지(제주)에서 개최된 'THE CJ CUP @ NINE BRIDGES'(더CJ컵)가 전 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중계방송 됐으며, 총 4만여 명(주최측 집계)이 대회장을 찾았다고 21일 밝혔다.
CJ그룹은 이번 대회가 전 세계에 CJ 브랜드를 알리고 K-라이프스타일을 확산시키는 ‘스포츠ㆍ문화 플랫폼’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이재현 CJ 회장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기간 현장에 머물며 PGA 관계자들과 함께 대회를 직접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메인 스폰서인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는 대회장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플라자, 엑스포존 등에서 핑거푸드 형태로 준비한 비비고 대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는 ‘비비고 테이스티로드’를 운영해 갤러리들의 입을 즐겁게 했다. 특히 대회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 아이스크림콘 모양의 비빔밥 ‘비비콘’은 매일 준비한 수량이 오전에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회장은 대회 기간 그룹 주요 경영진들과 비비고 부스에 방문해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대해 보고 받고 부스를 운영하는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은 “더CJ컵을 ‘글로벌 CJ’의 위상을 높이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하라”며 그룹 및 계열사 경영진에 주문하기도 했다.
이에 최근 인수 절차를 마친 미국 DSC 로지스틱스를 비롯해 현재 인수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 쉬완스와 독일 슈넬레케 등 해외 파트너들을 초청해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CJ그룹의 역량을 소개했다.
2회 대회인 만큼 스폰서 기업들의 만족도도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다. 더CJ컵의 후원사는 지난해 18개에서 올해 23개로 늘었으며 글로벌 브랜드는 홍보의 장으로, 골프업체들은 해외 진출의 발판으로 대회를 적극 활용했다.
CJ그룹은 대회 유치와 함께 제주도를 세계에 알리겠다는 약속도 지켰다. 대회 기간 제주국제공항을 비롯한 제주 전역에는 대회 광고물이 걸리는 등 축제 분위기로 물들었다. 지리적 제약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은데다 제주도의 다양한 행사까지 겹치며 항공편이 매진되기도 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서울-제주 노선에 A380 기종을 투입하는 등 제주도 전체에 활기가 돌았다.
대회 운영을 총괄한 경욱호 CJ그룹 마케팅실 부사장은 “CJ그룹은 이번 대회를 2030년까지 3개 이상의 사업에서 세계 1등을 달성하겠다는 ‘월드베스트 CJ’를 위한 발판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으로 대회 수준을 높여 나가고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과 CJ를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