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K-Food’ 전략기지로 구축하고 있는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햇반’ 생산을 시작했다. 향후 진천공장에서는 글로벌 시장 수요에 맞춰 냉동편의식품, 육가공품, 가정간편식까지 생산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9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식품사업부문 대표와 김근영 식품생산본부장(부사장), 손은경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햇반’ 출하식 행사를 열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이 공장에 2020년까지 5400억원을 투자해 K-Food 거점으로 육성할 방침을 밝힌 바 있다.
강신호 대표는 이날 출하식에서 “과거 설탕이 국내 최고 식품회사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이었다면, 오늘의 햇반은 ‘World Best CJ’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이라며 “식품사업을 세계 일류산업으로 키우겠다는 이재현 회장의 뜻이 담긴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햇반’을 비롯한 HMR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본격적으로 ‘햇반’을 생산하며 ‘햇반’ 판매는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기존 부산공장은 그 동안 생산설비를 더 이상 늘릴 공간이 부족해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어려웠다. CJ제일제당은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하루에 ‘햇반’을 15만개 생산할 수 있는 2개 생산라인을 구축했고, 연내에 1개 라인을 추가로 가동해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햇반’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3% 성장하며 3000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고, 판매량도 3억 개를 넘어섰다.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수요에 맞춰 충분한 물량을 생산할 수 있어 올해 연 매출 40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전망이다. 올해 말을 기준으로 ‘햇반’ 출시 이후 누적매출은 1조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해(8월누계) 맨밥 시장에서 지난해 대비 4.6%P 상승한 73.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