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웹 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대표의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오토닉스는 올해 6월, 대대적인웹사이트 개편으로 사용자의 검색 기능 및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 시리즈별로 제공되던 제품 정보를 약 3만 2천여개의 모델로 세분화해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용자들이 원하는제품을 보다 빠르고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스마트바(Smart Bar) 도입 및 통합검색엔진을 통하여 스펙, 키워드, 카테고리, TAG 검색 등 다양한 검색방식을 지원하도록 설계한 것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다국어 글로벌 통합사이트(총 11개 언어, 18개사이트) 지원 및 3D 뷰어, 모션디바이스 선정 프로그램 등 제품의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을 고객이 실제적으로 비교, 체험 및 경험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함에 따라 보다 쉬운 제품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특징 중 하나다.
오토닉스의 웹사이트 리뉴얼 총괄을 맡은 담당자는 “글로벌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One Domain’ 형식의 11개국가 통합 웹사이트 지원으로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자 했다”며, “서비스적인측면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One Stop’ 기능을 구현,최고의 고객만족과 웹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했다”고 기획의도와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