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하루 매출 1억 원 돌파 상품이 2000개를 넘는 등 큰폭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상품 가격을 낮춰 거래액을 키우고 그 과실을 파트너사와 함께 나누는 선순환에 성공한 셈이다.
위메프는 지난 한 해 위메프 플랫폼에서 2083개의 거래상품이 일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가운데 2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린 초대박 거래는 831개다.
2017년 위메프에서 하루 매출 1억 원을 돌파한 거래상품은 318개고, 2억 원 이상 거래상품도 96개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1년 동안 1억 거래상품 개수는 6.6배, 2억 거래상품은 8.7배 증가한 셈이다.
월간 1억원 거래 달성도 꾸준히 늘고 있다. 지난해 1월 44개였던 1억 거래는 12월 235개로 증가했다. 하루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한 파트너사도 1월 12곳에서 12월 110곳으로 크게 늘었다.
위메프에서 하루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파트너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신년초인 1~3일, 3일만에 34개에 달하는 거래와 18곳의 파트너사가 1억 원 이상 매출 달성에 성공했다. 이 추세라면 1월 300곳 이상의 파트너사가 위메프에서 하루 매출 1억 원 이상을 기록할 전망이다.
이 같은 매출 상승세는 1+1데이를 맞아 다양한 특가 상품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 결과다. 비용부담을 던 고객들이 지갑을 열었고, 이는 결국 위메프 파트너사들의 하루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포인트 제공 비용은 파트너사에 전이하지 않고 전액 위메프가 부담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1억 거래뿐 아니라 전체 거래액도 시장 평균을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증가했다”며 “올해도 지속적인 가격혜택 정책을 펼쳐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이를 토대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