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통신과 현지 언론은 란지브지트 싱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총책임자(CMO)의 말을 인용해 14일 이같이 보도했다.
싱 CMO는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갤럭시A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A 시리즈의 가격대는 1만∼5만루피(약 15만9000∼79만3000원)에서 형성될 전망이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근 구매력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이른바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 를 겨냥한 전략 제품이다.
카메라, 배터리 성능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할 만한 핵심 첨단 사양을 갖추면서도 가격대는 낮춘 것이다. 저가 제품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뺏어가는 중국 샤오미와 정면 대결을 벌이겠다는 삼성전자의 전략인 셈이다.
특히 삼성전자 인도법인은 올해 상반기에 새롭게 출시할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A 시리즈로만 연간 40억달러(약 4조5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인도법인은 2017∼2018 회계연도(4월부터 3월까지)에 휴대전화 부문에서 3735억 루피(약 5조9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휴대폰 매출의 70%가량을 올해 상반기에 차례로 선보일 갤럭시A 시리즈로만 채우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운 것이다.
갤럭시A 시리즈는 최저가형 모델인 갤럭시M, J 시리즈와 최고급 사양인 갤럭시S 시리즈 사이에 폭넓게 포진한 모델이다.
한편,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4%를 기록, 샤오미의 28%에 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