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4일부터 ‘기업시민 러브레터’ 시즌2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기업시민 러브레터는 기존 러브레터보다 쌍방향 소통과 아이디어 수렴이 강조된다.
기존 러브레터가 익명으로 게시판과 이메일을 통해 포스코에 바라는 개선사항을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이었다면, ‘기업시민 러브레터’는 익명성은 보장하되 원하면 내용의 수정이나 공개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작성자는 의견 등록 후 진행 상황과 개선 결과를 이메일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포스코는 공개 답변 게시판을 신설해 개선 결과를 대내외에 알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작성자 동의 하에 접수된 글의 제목을 공개 게시판에 공유할 수 있게 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난 러브레터가 개혁 과제 발굴에 집중했다면 이번 ‘기업시민 러브레터’는 포스코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경영이념을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발굴이 주된 목표"라며 "저출산과 청년실업 등 사회적 이슈해결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위주로 접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지난해 7월부터 약 3개월 동안 ‘러브레터’를 통해 대내외 의견을 수렴했다. 이후 총 3300여 건의 의견을 접수해 취임 100일을 맞은 지난해 11월 ‘100대 개혁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
포스코는 앞서 러브레터를 통해 포스코그룹 보유 휴양시설의 협력사 공동 사용, 협력사 직원 편의성을 위한 제철소 차량 출입방법 및 근무 환경 개선, 실행 중시 기업문화 확립을 위한 보고 개선, 직급 레벨 표기 개선 등을 즉시 실천한 바 있다.
최 회장은 “새롭게 단장한 ‘기업시민 러브레터’를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