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입맛에 '딱'…무학 '딱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입력 2019-03-04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무학)
무학은 ‘딱 좋은데이’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무학는 지난 1년 동안 우수한 미각 감별능력을 지닌 시민들로 구성된 ‘좋은데이 관능검사 패널단’ 운영을 통해 이번 리뉴얼 제품의 주질을 개발했다. 또한 최근 2개월간 트렌트 형성의 주체가 되는 대학생과 20대 소비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개발된 주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리뉴얼을 단행했다.

‘딱 좋은데이’는 ‘청순’과 ‘순수’라는 컨셉을 모티브로 첨가물을 최소화하고 섬세한 여과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젊고 직관적 감각의 ‘딱! 좋은데이’ ‘#딱 좋은데이’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병 왕관부터 라벨까지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의 블루 컬러가 중심이 됐으며, 소주 선택 고민을 한번에 정리할 집중의 제스쳐 핑거스냅 ‘딱’과 제품을 추천하는 모션의 귀여운 캐릭터를 배치해 소주엔 ‘딱’이라는 직관적인 느낌을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딱 좋은데이’의 새로운 캐릭터는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역시, 딱’ 등의 뜻을 내포한 제스처를 모티브로 개발됐다.

무학 관계자는 “올해 창립 90주년을 맞은 무학의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주류 시장에서 확실한 브랜드 색깔로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전할 것”이라며 ”소비자의 니즈에 초점을 맞춘 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주류 시장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