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소재를 통해 브랜드력을 확보한 뉴트리가 올해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1월 중국 대형 홈쇼핑 채널인 유고홈쇼핑 론칭에 성공한 데 이어 연내 채널 추가와 온라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 지난해 10월 에버콜라겐의 중국식약처(CFDA)에 보건식품 허가 신청을 완료한 가운데, 연내 인증 절차를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피부 제품으로 에버콜라겐과 천수애 브랜드, 다이어트 제품으로 판도라와 뉴피니션 브랜드가 있다. 피부 제품의 핵심 소재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로다. 보습과 자외선 케어 2중 기능성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 인정을 받았다. 다이어트 제품의 핵심 소재는 핑거루트 추출 분말로 체지방 감소, 보습, 자외선 케어 등 3중 기능성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았다.”
-국내 영업 현황은?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인 홈쇼핑, 온라인, 텔레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등을 통해 B2C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은 자사 몰을 보유하고 있으며, 텔레마케팅과 네트워크마케팅도 100% 자회사로 운영하고 있다.”
-중국 유고홈쇼핑 진출 성과는?
“중국 홈쇼핑은 GS홈쇼핑의 자회사인 유고홈쇼핑을 통해 진출했다. 최근 방송효율이 130~170%로 잘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채널 추가와 온라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에버콜라겐 중국 식약처 보건식품 인증 예상 시기는?
“중국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임상실험을 완료해 2018년 10월 말 중국보건식품에 접수했다. 연내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기술 사업 금융 전문회사 레이크우드파트너스를 설립한 이유는?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원료소재 확보, R&D 기술력, 생산시설 확보, M&A 등 다양한 투자활동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전문가집단이 필요했고 신기술 사업 금융 전문회사를 설립했다.”
-올해 사업 목표는?
“보유하고 있는 6개 브랜드 △에버콜라겐 △판도라다이어트 △뉴피니션 △천수애 △이츠코어 △에버스프링을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R&D와 브랜딩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