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소공동 본점 식품관에서 횡성, 고창 등 유명 산지의 한우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다양한 부위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미트 델리 페스타’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15일부터 21일까지 7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이 직접 고른 한우를 바로 조리해 푸드 코트에서 먹을 수 있는 축산 ‘그로서란트(Grocery + Restaurant, 식료품을 현장에서 구매해 즉석으로 먹을 수 있는 매장)’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넓은 목초지에서 자라 육질이 부드럽고 고소한 횡성한우를 직접 특제 소스와 함께 철판에서 구운 곱창/대창 스테이크(50g+100g, 1만2900원)와 등심 큐브 스테이크(100g, 1만1800원)이다.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횡성 한우 ‘밀키트(Meal-kit)’ 상품인 ‘밀푀유 나베(1팩/9900원)’, ‘스키야끼(1팩/9900원)’도 함께 선보인다.
청와대 만찬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공돼 이슈가 된 고창한우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1등급 등심 100g을 7980원에, 불고기/국거리 100g을 3980원에 판매하고,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50명에게 고창복분자즙(100ml) 3봉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불고기와 갈비로 유명한 ‘삼원가든’과 함께 기획한 ‘소불고기(호주산, 100g, 2980원)’, ‘언양식 불고기(호주산, 100g, 3180원)’을 판매한다. 또한, 국내산 돼지고기, 수입육, 오리고기를 평소보다 4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축산물 페스티벌’ 도 진행한다.
오현호 롯데백화점 식품팀 치프바이어는 “우울할 때에는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처럼 많은 고객들이 소, 돼지, 닭 등 다양한 육류를 즐기고 있다”며, “축산 상품군 중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한우와 관련된 상품들을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