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글라스가 감사보고서를 제출, 관리종목 이슈를 해소하며 감사의견 ‘적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외부감사인 감사 의견 한정 이슈 및 글로벌 경기 악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으나, 기업 가치 회복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한해 동안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내부 회계관리 제도 등을 개선해 경영의 투명성을 확립하고 재무건전성을 호전시켰으며, 신규 조직을 개설하고 인력을 보강해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지난해 삼광글라스의 매출은 전년대비 247억(7.9%)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재고자산 평가 충당금과 논산 1공장 용해로 보수공사 실시 등으로 손익 적자폭은 컸으나 올해 1월부터는 공장이 정상가동되면서 올해 실적은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삼광글라스는 "각고의 노력으로 관리종목 이슈를 해소했다"며 "올해는 본격적인 성장과 안정궤도에 진입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자사 대표 브랜드인 글라스락의 글로벌 주방용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온라인채널과 해외시장을 공략해 매출·수익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영업 강화 전략도 지속한다. 북미와 유럽, 중국, 동남아 시장까지 현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패키지를 개발하고 플라스틱 환경 이슈에 따른 대체 소재라는 점도 부각하고 있다.
병·캔 사업 부문에서는 생산성 향상과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함께 신규 거래처 개척과 신제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병과 캔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고 다양한 거래처 제품을 소화할 삼광글라스만의 잠재력을 최대한 살린다는 전략이다.
최신 소비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개발해 생활용품 아웃소싱 사업도 신규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삼광글라스는 밝혔다.
삼광글라스 관계자는 “감사의견 적정에 힘입어 주주가치 제고와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기존 사업의 체질 강화는 물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맞춘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