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은 21일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스마일 배려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21일 금융 취약계층인 고령자와 장애인 고객을 위해 스마일 배려창구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44개 창구에 설치됐다. 스마일 배려 창구는 민원 상담 고객을 위해 창구 출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전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 밖에 장애 고객이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번호를 마련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의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와 전용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24시간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김보은 CS추진파트장은 “업계 최초로 창구에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벨을 설치해 고령자와 장애 고객의 서비스품질을 한층 개선을 향상했다”며 “앞으로 금융취약계층 물론 고객 접점 방문 모든 고객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