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렌탈케어가 작년에 올해 호실적 추세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올 1월부터 3월24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96% 늘었고, 신규 가입 계정도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올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간 예상 누적 매출은 185억 원, 예상 신규 가입 계정은 3만4000개를 기록할 전망이다.
현대렌탈케어는 공기청정기 판매 급증이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를 이끈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현대렌탈케어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올 1월~3월 24일)은 전년 동기간 대비 250% 급증했다. 공기청정기 렌탈 서비스 가입 고객 10명 중 4명이 1대 값에 2대를 제공하는 ‘더케어 공기청정기 세트형 패키지’를 선택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탓에 2~3대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며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 사용으로 비용 부담이 커지자, 공기정화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B2B(기업간 거래)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올 1월부터 3월 24일까지 B2B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세먼지로 여러 교육기관이나 복지기관에서 중ㆍ대형 공기청정기 주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향후 매출 증가 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세가 올 2분기에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1월 론칭한 ‘현대큐밍 매트리스’가 이사·혼수 등 가구 판매 성수기와 맞물리며 본격적인 판매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현대렌탈케어는 1분기 호실적의 여세를 몰아 사업 확대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4월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신형 정수기 등 신제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헬스케어 가전 기기 렌탈 등 신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