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앱 통한 아이 양치습관 길잡이
▲사진제공 한화생명
아이의 양치습관을 증강현실 앱을 통해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선물과 보험료 할인을 해준다.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 전동칫솔은 모션센싱 기술이 탑재돼 꼼꼼히 이를 잘 닦았는지 알 수 있다. 양치습관은 앱에 자동으로 기록된다. 스마트폰 앱을 켜두고 양치질을 하면 증강현실 기능으로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고 어디를 어떻게 닦아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한화생명은 이 정보를 바탕으로 4주간 꾸준히 매일 양치질을 잘한 고객에게 최대 1만 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가입 후 13회차 보험료부터는 실질적인 할인도 받을 수 있다. 20년간 치아 보장 관련 월납 보험료의 최대 5%까지 할인된다. 가입 고객에게는 전용 스마트 전동칫솔(브러시몬스터) 구입비용도 지원한다.
이 보험의 주계약은 치아조아형과 모두조아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치아조아형은 보존치료, 보철치료, 신경치료 등 치과 치료를, 모두조아형은 재해, 암, CI, 강력범죄 등을 보장한다. 모두조아형은 어린이보험이지만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차별화 된 특약도 신설했다. 최근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성조숙증, 중증 아토피 등 진단 시 보험금을 지급한다. 다칠 염려가 많은 아이를 위해 기존 상품에서는 보장받을 수 없었던 치아 파절 보장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