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2일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인 ‘KB 리서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KB 리서치’는 KB증권의 올해 중점 추진 사항 중 하나인‘Digital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KB증권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KB 리서치’를 자체 개발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리봇’과 연동했으며, 빠른 시일 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해 연동 할 계획이다.
‘KB 리서치’는 기획단계부터 고객 중심의 리서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했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 중심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MY’기능을 통해 원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푸시 알림을 설정해 놓을 경우 연동 된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알람 수신과 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또 음성으로 리포트를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서비스, 리서치센터 모닝미팅 음성 서비스, 세미나 영상 등으로 구성된 VOD서비스, 핵심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카드뉴스 등의 컨텐츠를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리서치 리포트에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치 데이터를 테마 별로 제공하는‘KI (키) Chart’, 시장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검색어와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주요 키워드를 제공하는‘통합검색’등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쉽고 빠른 디지털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강화돼가는 애널리스트 리포트에 대한 지적재산권 보호 등 국제 시장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KB 리서치’와‘리봇’을 통해 엄선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