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당 2000여개 팔린 상품도 나와...일매출 1000만 원 파트너사 2배 증가
(티몬 제공)
티몬이 쇼핑행사 ‘퍼스트데이(First Day)’를 통해 올해 수요일 최대 매출과 최고 판매량, 고객수 증대를 기록했다.
14일 티몬에 따르면 퍼스트데이로 이날 매출은 올해 일 평균 대비 2.8배가 올랐다. 5월 1일이 노동절로 휴무일이었음에도 평일 대비 높은 판매고를 올린 것이다.
퍼스트데이는 지난 4월 1일 티몬데이에서 최대 거래 매출을 올린 것에 이어 5월 1일에도 역대급 갱신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비용 프로모션을 통한 일시적 거래량 증가가 아닌 수수료 매출 역시 54%가 증가해 손익도 개선됐다.
파트너사의 매출도 늘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대박딜’ 기준인 하루 1000만 원 이상 매출을 올린 파트너사들은 평소 대비 2배(104%)를 기록했다 하루 매출 1억 원 이상을 올린 파트너사도 3.4배 (244%) 증가했다.
5월 1일 1분당 최대 판매량은 2000여 개를 기록했다. 한 예로 코스메틱 브랜드 포렌코즈의 마스크팩은 5월 1일 단 하루 동안 12만장 넘게 판매됐다. 이날 상품을 구매한 고객 역시 올해 수요일 평균 대비 71%가 증가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큰 혜택과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면서, 동시에 파트너사에게도 높은 판매고를 통해 이익을, 내부적으로도 수익성을 높이며 큰 성장을 이룬 의미있는 행사였다”면서 “내달 1일 진행되는 퍼스트데이에는 고객 혜택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