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전트가 지오인터내셔널을 인수하며 스포테인먼트 분야에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지오인터내셔널은 상업적 건축과 인테리어의 총 집합체로 불리는 호텔 인테리어 전문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오인터내셔널은 그랜드하얏트호텔, 조선호텔, 인터컨티넨탈호텔 등을 수주하며 호텔에 특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시작했다”며 “자체 공장에서 호텔 컨셉에 맞는 가구 제작과 디자인을 할 수 있는 30년 흑자 기업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해외에서는 베트남 국가 시설인 국회의사당 본회의장과 인터콘티넨탈호텔, 아시아나플라자레지던스호텔.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이온몰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전트는 지오인터내셔널의 안정적인 사업 능력과 풍부한 수주에 주목했다. 특히 최근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진 시설이 늘어나고 있어, 지오인터내셔널의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대표적으로 하남과 고양스타필드 및 파라다이시티 컬처파크 등이 스포테인먼트 시설이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2016년 28.4조 원에서 2020년 41.5조 원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군희 지오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몇 년 전까지 국내 호텔이 특급호텔, 비즈니스 호텔 등으로 분류됐지만, 최근에는 지역과 특정 계측을 고려한 다양한 컨셉의 호텔이 출현하고 있다”며 “일반 리모델링 시장도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는 스테이케이션이 신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지오인터내셔널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스포테인먼트 분야에서 활약할 계획”이라며 “스포테인먼트 시설의 설계부터 시공 노하우까지 갖춘 지오인터내셔널의 경험이 풍부한 만큼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