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타임적립금, '공돈' 내건 마케팅
(출처=티몬 홈페이지 캡처)
티몬타임적립금 이벤트가 '공돈'을 내건 소비심리 공략에 나섰다.
11일 소셜커머스 티몬은 '타임적립금' 이벤트를 통해 회원 5만 명에게 적립금을 지급한다. 티몬타임적립금 이벤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단위로 다섯 차례에 걸쳐 열린다. 200원에서 1000원까지 지급 적립금 액수는 각각 상이하다,
티몬타임적립금 이벤트를 통해 얻은 적립금의 사용기한은 아쉬운 지점이다. 이날 하루 동안만 해당 적립금을 사용해야 하며, 11시 59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되기 때문. 사실상 상당부분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유도하는 행보로 풀이되는 지점이다.
한편 티몬타임적립금 사용은 일부 카테고리 상품에 대해서는 제한된다. 순금이나 상품권, 도서, 실시간 항공권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