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 킹’ 영화 개봉 앞두고 티셔츠 컬렉션 선보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라이언 킹 애니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반팔 그래픽 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패션 브랜드가 라이온 킹과 협업해 성인 의류를 출시하는 것은 디자인유나이티드가 처음이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라이온 킹의 성인 의류 독점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도 입점한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패션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서다.
이번 티셔츠 컬렉션은 주인공 심바와 그의 친구들인 티몬, 품바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외에도 정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픽, 로고와 레터링을 적용한 티셔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다크 블루, 핑크, 블랙, 그린, 옐로우, 화이트 등 총 10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단순하게 그림을 찍어내는 프린트가 아닌 다양한 제작 기법을 통해 풍성한 디자인의 컬렉션을 완성했다.
입체적인 고무 질감의 프린트 기법부터 호일을 사용한 반짝이는 프린트, 열을 가해 프린트가 부풀어 오르도록 하는 발포 기법, 프린트를 여러 번 찍어 더욱 선명하고 각 진 그래픽을 연출할 수 있는 기법 등이 이번 컬렉션에 활용됐다.
디자인유나이티드는 라이온 킹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에서 영화 ‘라이온 킹’ 티저 영상을 감상한 후,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의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라이온 킹 콜라보레이션 화보를 본 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영화 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어벤저스, 스타워즈 같은 인기 영화의 개봉에 맞춰 다양한 협업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면서 “올해 4월 유통가를 뜨겁게 달군 어벤저스 엔드게임에 이어 6월에는 라이언 킹 관련 제품들이 인기 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라이온 킹의 감동과 재미를 모두 담은 디자인유나이티드의 이번 컬렉션은 12일부터 전국 디자인유나이티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7일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빌리지와 온라인쇼핑몰 무신사를 통해 판매된다.